연말 정산 지방 소득세 환급 신청 방법
연말정산 지방소득세 환급 신청 및 절차를 알아볼게요.
세무서를 통해서 소득세 환급을 받으셨다면, 지방소득세 환급도 받으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이같은 내용에 대해서 아래에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소득세의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환급대항을 하고 있지 않으며,
회원분께서 직접적으로 지자체에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회원분께서 직접 지자체를 통해서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2016년 이후 소득세를 환급을 받을 때에는 주민등록주소지 관할지자체를 방문해야만 하며,
시, 군, 구청 등에 방문을 해서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가 되어져 있습니다.
또한 2015년까지의 소득세를 환급을 받을 때에는, 회사주소지 관할지자체에
방문을 해서 (시청 및 군청)환급을 받아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소득세 환급 신청은 안내를 드린 관할지에 방문을 하신 다음,
혹은 전화문의를 통해서 환급 담당자와 통화를 하고 난 후,
팩스번호 등을 통해서 필요서류를 발송해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지방소득세 환급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려드린 시기에 따라서 정해진 장소가 달라진다는 점,
유의하셔서 받지 못한 지방소득세 환급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