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및 발급 시 유의사항



국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및 발급 시 유의사항

국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발급 시 유의사항은 어떤 게 있을까요.
세금 체납 여부 등은 부동산 경매에 있어서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 글에서 국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및 유의사항에 대해서 정리드를게요.
홈택스를 통해서 우리는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민원증명 메뉴를 확인해 주세요.
민원증명 메뉴 확인 후 납세증명서 부분을 선택해 주시면 되며,

납세증명서 부분에서 주소 및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를 확인해 주신 다음,
제출처를 선택 후 신청을 진행해 주시면 신청을 마칠 수 있다고 합니다.
발급 신청을 하셨다면 목록 조회를 통해서 발급번호를 클릭해 주신 후 서류를 확인,
발급 확인 버튼을 눌러서 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발급이 완료된 증명서는 프린트 및 파일 저장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발급시 유의해야할 사항은 유효기간이 30일이라는 점과 발급을 하기 위해서
온라인 과정을 거칠 때, 공동인증서 등 본인 확인 절차 후 로그인일 필요하답니다.
발급이 된 증명서의 경우 유효기간 확인을 꼭 해두시길 바라면서,

민원실 및 무인발급기, 홈택스를 이용하시면 무료 발급이 가능하답니다.